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용

메쉬휀스 가격표 견적 알아보기(설계가격 근거)

by 운영자(Master)
반응형

토지의 경계 표시나 전원주택 울타리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쉬휀스 입니다. 하지만 이런 메쉐휀스의 가격 기준을 알 수 없어서 기준가격을 정하기가 어려운데요. 오늘은 이런 메쉬휀스 설치 단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메쉬휀스 단가는 건설표준품셈에서 정하는 설치단가 입니다. 따라서 공공기관이나 관공서에서 발주하는 가격과 동일하다고 보면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단가와 메쉬휀스 판매 업체에 견적비교를 해보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쉬휀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메쉬휀스 설치 단위

2. 메쉬휀스 설치 단가(설계기준)

3. 메쉬휀스 설치 자재단가

4. 메쉬휀스 견적 비교 방법

5. 메쉬휀스 온라인 견적 요청 방법

6. 메쉬휀스 설치 주의할점

 

 

1. 메쉬휀스 설치 단위

우선 메쉬휀스 설치단가를 알기 전에 메쉬휀스 설치 단위를 알고가셔야합니다. 보통 메쉬휀스를 판매하는 경우 '경간'이라는 단위를 씁니다. 경간이란 '다리, 건물, 전주 따위의 기둥과 기둥사이. 또는 그 사이의 거리'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습니다. 즉, 1경간이란 메쉬휀스(철망과, 기둥) 1 셋트를 말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아래 노란 네모 안이 바로 1경간 입니다.

 

즉, 따로 때어내서 보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2. 메쉬휀스 설치단가

그럼 이제 메쉬휀스 단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쉬휀스의 단가는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경간 단위로 산정합니니다. 메쉬휀스는 별도 장비 없이 오직 인력으로 설치합니다. 가로길이는 2m로 동일하며 높이에 따라서 단가가 달라집니다. H1.2 부터 H 2.0까지 네 종류의 메쉬휀스가 있으며, 각 메쉬휀스 1경간 단 설치단가는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쉬휀스(H1.2×W2.0) 기준으로 10경간을 설치한다면 얼마의 비용이 발생할까요? H1.2×W2.0규격의 경간 당 단가는 263,008원 이므로 10경간이면 단가에 10을 곱하면 됩니다. 따라서 간접공사비는 제외하고 직접공사비 기준으로 2,630,08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해당 가격은 건설표준품셈에 의한 설계단가로 메쉬휀스 설치 업체에 견적을 비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 메쉬휀스 설치 자재단가

메쉬휀스를 설치하기 위한 자재단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자료는 다산소프트의 EST 설계적산 프로그램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자동으로 최저단가를 적용해서 알려줍니다. 따라서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고, 메쉬휀스 판매 업체에 각 재료별 단가를 문의하셔도 됩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4. 메쉬휀스 견적비교 방법

제가 알려드린 위 내용들은 건설표준품셈을 근거로 알려드리는 메쉬휀스 설치 단가입니다. 공공기관이나 관공서에서 설계를 해서 계약을 해야 한다면 위 단가를 그대로 반영해서 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 토지나 전원주택의 울타리 설치를 할 경우에는 개별 업체에 견적을 알아보고 계약해야 합니다. 가격은 업체마다 천차만별 입니다.

[1. 인터넷에 메쉬휀스 검색]

 

[2. 온라인 견적 신청 작성]

 

 

인터넷에 메쉬휀스를 검색해보시면 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대부분 메쉬휀스 설치가격은 게시하지 않으며 견적을 요청하게끔 되어있으니 견적 요청서를 작성하시면 메일로 견적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받아보시고 견적을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5. 주의할 점

본인 소유의 토지에 메쉬휀스를 설치하는 것이 무조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임야의 경우 메쉬휀스를 허가 없이 설치하면 불법으로 경찰조사를 받고 원상복구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농지나 대지 등에도 메쉬휀스는 구조물이기 때문에 관련 인허가를 받아야 하는지 반드시 설치 전에 군청이나 시청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야의 경우 메쉬휀스 설치 가능여부에 대하여는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산지 임야 울타리휀스 설치 가능할까?

"포스팅을 위한 포스팅을 지양합니다" 제 블로그는 주관적인 지식이 아닌 관계법령에 근거한 지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블로그 입니다. 읽어보시고 질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takeadvantag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