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아이폰12 멀티충전기 링케(Ringke) USB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60W 지원)

by 운영자(Master)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12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링케 멀티충전기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활용해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애플워치, 샤오미 보조배터리 4종류의 기기를 모두 충전합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크기는 8.3cm × 8.3cm × 3.2cm 입니다.

 

그리고 60W를 지원하고, 충전 포트가 총 5개 입니다. USB-PD 포트가 있고, 최대 60W의 출력을 내는 USB-C 타입 단자는 맥북, 아이패드 등 고출력 디바이스를 빠르게 충전해 줍니다.

 

 

좌측부터 QC 퀵차지 3.0 USB-A타입 1포트(최대 18W), 스마트 충전 USB-A타입 3포트(최대 12W), PD충전 지원 USB-C타입 1포트(최대 60W) 입니다.

 

 

제가 어떻게 이용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일단 저는 주로 우측 끝에 PD충전 지원단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만충 시간을 따져보진 않았지만 상당히 빠릅니다.

 

 

그리고 상시로 꼽아두는 USB-A타입(12W) 포트입니다. 이것은 애플워치를 충전합니다. 충전포트가 5개가 있다보니 이렇게 상시로 충전하고 별도로 분리할 필요 없이 연결해 둡니다. 매우 편하죠.

 

아이패드 충전이 끝나면, 아이폰도 충전을 합니다. 같은 포트를 이용하고요.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요해서 아이폰을 충전합니다. 이것역시 충전은 상당히 빠릅니다. 특히 30분만에 50%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왼쪽 끝 QC 퀵차지 3.0 USB-A타입 포트로는 샤오미 외장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이 녀석은 18W 포트로 빠르게 충전이 되진 않지만, 일반 충전기보다는 빠르게 됩니다.

 

제가 이 링케 멀티 충전기를 구매한 이유는 60W PD 충전을 지원하는 점과 디자인 입니다. 60W 성능이야 위에서 설명드렸으니 말할 거 없이, 외관 디자인을 보실게요. 저는 화이트 톤의 책상을 사용합니다.

 

 

모니터 밑에 블루텍(찰흙 접착제)을 이용해서 부착해 두었는데요. 충전 케이블을 꼽고 뺄때 움직임 없이 매우 편합니다. 그리고 모니터와 책상과도 잘 어울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도 않고요. 단, 이녀석은 별도의 220V 전원을 사용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2에 충전기를 안넣어주고, 현재 아이폰 정품 20W 충전기는 배송이 12월달에 된다고 합니다.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고 사실 이 제품이 더 유용합니다. PD충전도 지원하니까요. 저는 이번에 아이폰12 프로 그래파이트를 구매하였지만 별도 충전기 구매는 하지 않고 이녀석을 사용해서 충전할 예정입니다. 특히 애플 기기가 많은 사과농장 운영하시는 분들께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1년 정도 사용했는데 그간 발열이나 기타 문제점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12 충전기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