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인공지능 ai 미드저니를 이용해 임야, 산 풍경 그리기

by 운영자(Master)
반응형

안녕하세요 산지정보 다드림 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 ai 미드저니를 이용해 산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미드저나니 스테이블 디퓨전 같은 다양한 AI 그림 그리기 사이트가 관심 받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의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PC 사양이 높거나 구글 코랩을 이용해서 한다는 점이 다소 어렵게 느껴 질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의 경우 미드저니를 추천합니다.

 

미드저니의 경우 디스코드 사이트 가입을 하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가 있지만 산지정보 다드림에서는 산, 임야 풍경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드저니 그리기 방법

너무 어렵게 생각 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드저니는 네이버나 구글 처럼 사이트에 접속해서 명령어를 입력하면 그림을 자동으로 그려 줍니다.

 

정말 간단한 예로 "mountain" 이라고 쓰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그려줍니다. 놀랍지 않나요? 그림을 그리기 위한 어떠한 지식도 필요 없고 상상력만 있으면 됩니다.

ai 그림 그리기

 

1. 디스코드 가입하기

생소할 수 있지만 디스코드라는 사이트를 가입해야 합니다. 디스코드만 가입해도 50% 이상 하신 것입니다. 디스코드 가입 방법은 다양한 유튜브에서 소개하고 있으므로 아래 유트브를 참고해서 가입하세요.

 

2. 미드저니 접속하기

디스코드 가입을 완료 했다면 미드저니를 검색해서 미드저니에 접속해야 합니다. 디스코드 가입 후 처음으로 미드저니에 접속하는 경우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미드저니로 산, 임야 풍경 그리기

위 두 가지 과정을 하셨다면 이제 그림을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실제로 펜을 가지고 그림을 그리는게 아니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그림을 출력합니다.

 

두 번째 영상을 보셨다면 대략적으로 이해가 가셨을 텐데요. 간단하게 임야의 경우에는 /imagine mountain 만 입력해도 그릴 수 있습니다. 아래 결과물은 /imagine korea mountain 을 입력해서 얻은 결과물 입니다. 그림이 아니라 사진 같죠?

 

ai 풍경 그리기

 

그림을 출력하는데 대략 1분 정도가 소요 됩니다. 속도는 그렇게 빠른 편이 아니라 서버 상태가 좋은 경우 조금 더 빠르게 그릴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모른다고 해도 구글 번역기나 Chat gpt 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영어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에서 등산하는 남자" 를 그리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구글 번역기에 입력하세요.

 

그럼 이제 미드저니에서 명령어를 /imagine mountain man climbing 라고 입력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문법같은 것을 지킬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 결과물 입니다. 매우 쉽죠?


임야는 공부할수록 활용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 하지만 어디서 정보를 얻고 공부해야 할까요? 최근 개설 된 포레스트 타임즈에서는 임야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서 임야 최신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산림정보 사이트 - 포레스트 타임즈

 

foresttimes.kr

 

임야 매매 시 주의사항 3가지 - 포레스트 타임즈

임야 매매 시 주의사항 3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개발 또는 투자 목적으로 임야를 구입하려는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1. 임야 매매 목적이 분명해야 하며 2. 산지

foresttimes.kr

산지정보 다드림에서는 각종 임야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을 하시고 임야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