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찍기 위해서 미러리스를 구입하였다고 해서 다 끝난게 아닙니다. 매우 중요한 미러리스 카메라 악세서리 필수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트랩과 퀵릴리즈 입니다. 스트랩은 캐논 정품 스트랩이 있지만 두 가지가 불편합니다. 우선 길이 조절이 매우 불편하고, 카메라와 탈착도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해결한 미러리스 카메라에 꼭 필요한 제품이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픽디자인 스트랩 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편한지는 사진으로는 표현이 안되서 아이폰 SE2로 촬영한 영상을 공유해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픽디자인 스트랩 leash 라는 제품으로 스트랩 두께가 좀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스트랩 핵심 부품인 앵커가 빨간 포인트를 주어서 캐논과 잘 어울립니다. 사진부터 보시죠. 사진은 EosR rf35mm 렌즈 입니다.
스트랩 길이 조절과 앵커가 얼마나 편한지는 아래 영상을 보시죠. 기존 정품 스트랩과는 비교 자체를 할 수 없이 편합니다. 게다가 디자인은 덤이구요. 카메라와 스트랩을 분리하는데 10초도 안걸립니다. 카메라와 스트랩을 분리 할 일은 촬영하면서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음은 스트랩 길이 조절을 볼게요. 스트랩 길이 조절 역시 정품 스트랩은 비교 불가입니다. 늘리는 것은 한손으로도 가능합니다. 역시 촬영하다 보면 스트랩 길이를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가지 장점으로 캐논 정품 스트랩은 서랍에 고이 보관하시고 픽디자인 스트랩을 꼭 사셔야 합니다. 특히, 픽디자인 스트랩 앵커를 미러리스에 달고 다니면 알아줍니다.
다음 악세서리는 바로 지윤텍 퀵릴리즈라는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다소 생소하시죠. 스트랩처럼 100% 무조건 필수품은 아니고, 미러리스와 삼각대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100% 무조건 필수품 입니다. 바로 삼각대와 미러리스의 탈착을 혁신적으로 쉽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아마 이 제품이 없었다면 저는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았을 겁니다. 제가 일전에 레오포토 MT-03 삼각대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리뷰에도 등장하는 녀석이죠.
카메라 미니 삼각대 레오포토 MT-03 리뷰(LeoFoto MT-0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애용하고 있는 카메라 미니 삼각대 레오포토 MT-03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제 카메라는 캐논 EosR 입니다. 이 카메라로 사진도 찍지만 영상도 찍다보니까 미니 삼각
takeadvantage.tistory.com
아무튼, 이 녀석도 사진부터 보시고 그리고 영상을 꼭꼭꼭 보셔야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바로 감이 오실거에요. 아.. 이거 무조건 사야하는 구나. 크기도 별로 안크고 카메라와 일체감 있는 색상으로 이질감도 없습니다.
사진은 보셔도 뭐가 편한지는 잘 모르시겠죠? 아래 영상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큰 삼각대, V-log용 삼각대 할 것 없이 미러리스와 삼각대를 결합하시는 분들은 필수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삼각대랑 미러리스 연결하려면 나사 돌려야죠.. 다시 빼려면 나사 돌려야죠.. 힘듭니다. 그런데 지윤텍 퀵릴리즈는 눌러주기만 하면됩니다. 삼각대랑 미러리스 분리하는데 1초면 됩니다.
오늘은 캐논 미러리스, 비단 캐논 뿐 아니라 사진을 취미로 하고자 미러리스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꼭 구입해야 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필수 악세서리를 리뷰해보았습니다. 픽디자인 스트랩의 경우 일반스트랩보다 가격이 좀 나가긴 하지만 가격값을 충분히 하므로 꼭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미러리스와 삼각대 결합해서 쓰시는 분들은 지윤텍 퀵릴리즈 필수구매해야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캐논 미러리스 필수적인 액세서리 가이드 - 가이드맨
캐논 미러리스 사용자라면 반드시 한번쯤 구입을 생각해야 하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정품 액세서리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수많은 미러리
guideman.co.kr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